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CI소개HOME체육회소개CI소개

ci 다운로드

워드마크

아름드리의 의미

예부터 아름드리나무는 화합과 공생, 풍요와 평안, 행복과 미래, 믿음과 소통을 상징하는 것으로 이웃 간에정(情)과 예(禮)를 나누던 친숙한 장소를 의미합니다. 우리 조상들은 아름드리나무 아래 모여 서로 소통 하면서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충남도민을 중심으로 함께하는 삶을 위해 행복한 충남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아름드리나무를 형상화 했습니다.
나무를 이루는 각각의 잎은 충남도민의 조화로운 상생과 화합 그리고 소통을 의미하는 말풍선을 조형화한 것으로 충남인의 평화와 행복, 여유와 온화함을 표현했습니다. 파랑은 충남도민의 성실과 믿음 그리고 희망을, 빨강은 충남도민의 여유와 나눔의 사랑을, 주황은 충남도민의 에너지를, 보라는 충남도민의 고귀함을, 녹색은 충남도민의 생명과 희망을 상징하는 색입니다.
나뭇잎을 이루는 각각의 색을 혼합하면 무채색이 만들어지는데, 나무줄기는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않고 모든 도민의 소리를 공평하게 받아들이려는 충청남도의 의지를 담아 회색으로 표현했습니다. 회색은 충남도민의 공평함과 공정함을 의미합니다.
아름드리

로고타입

로고타입은 명칭을 통하여 CN의 이미지를 전달하고 워드마크의 통일성과 조합을 고려하여 국문, 영문으로 개발되었습니다.
로고타입

엠블럼

충청남도 장애인체육회의 엠블럼은 워드마크와 국ㆍ영문 로고타입을 조합하여 만들어진 것으로 권위와 전통성을 상징하며 여러 매체에도 적절 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엠블럼

시그니취

시그니취는 CI의 핵심요소인 워드마크와 로고타입을 일정한 기준아래 상하, 좌우로 조합한 것을 말합니다. 적용매체의 레이아웃이나 상황에 따라 적절한 것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정 색 이외에 Gold, Silver활용도 가능하나, 예시된 상황을 원칙으로 하며 정비례로 확대, 축소하여 사용하도록 합니다.
시그니취 시그니취

전용색상

전용색상은 워드마크와 로고타입 및 각종 매체에 적용하여 충청남도 장애인체육회의 고유한 색상을 형성하고 일관성 있는 이미지를 전달하는 기능을 합니다.
전용색상
위로가기